• 최종편집 2025-05-13(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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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립준비청년의 보금자리 마련, 전세임대제도가 있잖아!
    전세임대제도는 자립준비청년이 막막한 자립의 첫 순간을 더 안정적으로 시작하도록 도와주는 제도로 총 6단계로 이루어져 진행됩니다. 전세임대제도의 자세한 신청과정과 자격, 주택 물색 방법 등은 영상을 끝까지 시청 부탁드립니다. 전세임대제도뿐만 아니라 LH가 직접 집을 매입 후 임대하는 매입임대주택과 LH가 직접 집을 지은 후 임대하는 건설임대주택 역시 자립준비청년의 첫 내 집 마련을 도와주는 주거지원 정책입니다. ☞ LH청약플러스 https://apply.lh.or.kr 국토교통부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첫 자립을 응원하며 더 체감할 수 있는 주거지원 정책으로 청년 여러분의 내 집 마련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 속보
    2025-03-04
  • '24~'25년 신규 철도 총정리 해드립니다!
    2024년은 무려 10개의 철도 신규노선이 개통하며 대한민국 철도 역사에 길이 남을 한 해가 되었습니다. 일반철도 기준으로 작년에만 300km 연장되었으며 철도 총길이는 약 4,200km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철도 담당자가 꼽은 4개 노선을 면밀히 살펴보며, 국민들의 피드백을 들어보고 담당자에게 해당 노선으로 갈 수 있는 여행지까지 추천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25년에 개통 예정인 5개의 노선과 철도 이용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도 함께 정리해드리니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없는지, 새로운 노선은 어디부터 어디까지 연결되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속보
    2025-03-04
  • 여행과 교통을 '코레일 마스'로 한번에!
    누적 이용건수 578만건! 특히 실시간으로 열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열차위치 서비스는 시작 이래 약 530만 건으로 가장 많이 이용했는데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길찾기 서비스는 약 25만회 이용한 것으로 확인! [코레일 MaaS 서비스] 1. 길안내 2. 실시간 열차위치 3. 주차정산 4. 공항버스 예매 5. 렌터카 예약 6. 짐배송 예약 7. 레저이용권 예약 8. 관광 택시 9. 외국어 서비스(영어, 일본어, 중국어) ※ 3월부터 식음료 예약 서비스 제공
    • 사회
    • 사회/교육/과학
    2025-03-04
  • AED 이용안내
    · 꼭 기억해 주세요! [자동심장충격기(AED) 의무설치기관] 의료기관, 구급차, 항공기, 철도, 선박,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자동심장충격기(AED) 의무설치 다중이용시설] 중앙행정기관 및 시·도 청사 기차역, 버스터미널, 항만 등의 대기실 관광지 및 관광시설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장소 찾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안드로이드, IOS) (웹) 중앙응급의료센터 자동심장충격기(AED) https://www.e-gen.or.kr/egen/search_aed.do?searchType=map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1단계) 전원 켜기: 심페소생술 도중 자동심장충격기가 도착하면 지체없이 전원 버튼 누르기 (2단계) 패드 부착: 그림의 설명을 보고 정확한 위치에 패드 부착 (3단계) 심장리듬 분석: 기계가 심장리듬을 분석하는 동안 환자에게 닿지 않기 (4단계) 심장충격 실시: 심장충격이 필요한 경우 (환자에게 닿지 않기) 깜빡이는 버튼을 눌러 심장충격 (심장충격 후 심폐소생술 재개)
    • 사회
    • 사회/교육/과학
    2025-03-04
  • 성인 심폐소생술 습득
    · 꼭 기억해 주세요! [심폐소생술 순서] 반응 확인 → 도움요청(119 신고 및 자동심장충격기 요청) → 가슴압박 → 인공호흡 진행 [반응 확인 및 119신고] 1. 현장 상황이 안전한지 판단 후, 환자에게 다가간다. 2. 환자의 어깨를 두드리며 반응 확인한다. 3. 반응이 없으면, 재빨리 119에 신고 및 자동심장충격기 요청한다. (주위에 사람이 있으면, 특정 사람을 지목하여 도움 요청/혼자라면 핸드폰 스피커폰 활용) [가슴압박] 1. 환자를 평평한 곳에 반듯하게 눕힌다. 2. 환자의 가슴을 노출한다. 3. 환자의 옆에 무릎을 꿇고 앉는다. 4. 한쪽 손의 손 뒤꿈치를 환자 가슴뼈의 아래쪽 2분의 1 지점에 놓고, 그 손등 위에 다른 손바닥을 포개어 겹쳐 올려놓는다. 5. 어깨와 팔꿈치를 곧게 피고, 팔의 각도는 90도를 유지한다. 6. 환자의 가슴을 약 5cm 깊이로 수직으로 누르고 완전히 이완시킨다. 7. 분당 100~120회의 속도로 30회 반복한다. [인공호흡] 1. 환자의 이마와 턱에 손을 얹는다. 2. 환자의 머리를 기울여 기도를 열어준다. 3. 환자의 코를 막고 입을 완전히 덮은 후 1초씩 2회 숨을 불어넣는다. 4. 처치자는 환자의 가슴이 부푸는지 확인한다.
    • 사회
    • 사회/교육/과학
    2025-03-04
  • [안동하외별신굿x에메트 사운드] 탈, 춤으로 잇다
    한국의 탈춤은 춤, 노래, 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로, 현재에도 의미가 깊은 주제인 보편적 평등의 가치를 다루고 각 지역의 문화적 정체성을 상징하는 점 등이 높이 평가되어 2022년 11월에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대표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우리의 대표적인 무형유산이자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인 한국의 탈춤! '탈, 춤으로 잇다' 에메트사운드편을 공개합니다. 챌린지, 밈의 대가 에메트 사운드가 표현한 안동하회별신굿은 어떤 모습일까요? 에메트 사운드의 재해석으로 탄생한 안동하회별신굿! 신명난다 신명나! * 안동하회별신굿의 부네, 양반, 이매, 중, 초랭이, 할미 여섯 캐릭터가 도시적 구조물 속에서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보여주는 퍼포먼스.
    • 문화/행사
    • 문화/행사
    2025-03-04
  • 반값 KTX, 3만 원 템플스테이…여행가는 봄 매달 혜택이 쏟아진다
    반값 KTX, 숙박 할인쿠폰, 3만 원에 즐기는 템플스테이 등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봄을 맞아 정부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시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부터 5월까지 '여행가는 봄'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월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내수 침체 장기화와 해외여행 수요 증가 등으로 위축될 우려가 있는 국내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국민이 국내 여행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캠페인은 3월 '여행가는 달', 4월 '걷기여행주간', 5월 '해양관광 캠페인' 등 매월 다양한 테마로 10가지 국민 참여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첫 달인 3월에는 전국 각지의 프로모션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내나라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3만 원에 떠나는 행복 두 배 템플스테이, 매달 1만~50만 원 상당의 디지털관광주민증 참여지역 여행 혜택(숙박·체험·식음료 등 이용권)에 당첨될 수 있는 '이달의 여행운' 이벤트도 개최한다. 4월에는 국토 외곽 약 4500㎞를 잇는 코리아둘레길 걷기를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올해는 특별히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업해 코리아둘레길 코스 완보 인증 시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인 '튼튼머니'를 지급한다. 전국 자전거 동호회·애호가들이 국토종주 코스를 발굴하는 자전거 자유여행 캠페인, 장애인의 날(4월 20일)과 연계해 최초로 무장애 여행 상품에 특수차량, 전문인력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남도 미식, 자전거 에코레일 등 특별 프로그램 진행 날이 따뜻해지는 5월에는 해양관광 캠페인을 펼친다. 79개 연안지역의 숙박시설 요금을 2만~3만 원 할인하고 요트와 서핑, 카약 등 해양레저 체험 티켓을 30% 저렴하게 제공한다. 통영, 부산, 여수 등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선 밤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월별 이벤트 외에도 봄철 문화관광축제 방문 인증 이벤트, 대한상공회의소와의 협업을 통한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일과 여행을 동시에 즐기는 근무 형태) 할인 혜택 등도 제공한다. 광주·전남 지역에선 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남도 로컬 미식여행', '두 바퀴로 떠나는 자전거 에코레일 여행' 등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양한 여행 촉진 프로그램과 함께 문체부는 국내 여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도 애쓴다. 3월부터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역 관광 불편사항, 관광지 안전 등을 집중 점검해 관광하며 겪을 수 있는 국민 불편을 줄여나간다. 지역 대학생들과 관광업 종사자, 전문가 등 총 100여 명의 국민과 함께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단'을 꾸려 4월 발족한다. 정부와 학계, 업계가 함께 관광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2030 관광도약 릴레이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봄철 여행 활성화 대책을 발표한 2월 27일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방송인 김아영 씨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관계 지자체 및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 참여 기업들과 캠페인 출범식을 진행했다. 유 장관은 "'여행가는 봄' 캠페인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되고 지역에는 활력이 넘치길 바란다"며 "국민들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2024년 12월 제9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관광시장 안정화 대책을 발표하고 후속조치를 진행해왔다. 이에 따라 감소세를 예상했던 방한 관광시장은 2025년 들어 역대 최대였던 2019년 수준을 회복하는 등 안정세를 찾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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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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