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18(일)
 
origin_01(1)(0)신년기지회견.jpg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 외신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

청와대 이규연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회견 슬로건은 '함께 이루는 대전환, 모두 누리는 대도약'이다.

이어 이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2026년을 대도약 원년으로 규정하고, 대전환을 위한 국정 구상을 소상히 밝힐 계획이라고 이수석은전했다.

이번 회견은 사전 조율이나 이른바 '약속대련' 없이 진행되며, 대통령과 사회자가 질문자를 지목하는방식으로 민생·경제, 외교안보·국방, 사회·문화 등 3개 분야로 기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예정이디.

특히 경제 분야와 사회·문화 분야에서는 청년 전문 유튜버 2명이 영상 초대 방식으로 질문에 참여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이번 기자회견의 키 비주얼에 대해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만들어낼 '대전환의 빛'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7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