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0(금)
 
집콕놀이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교육을 위해 오는 10월 7일 목요일 오전 10시 비대면(ZOOM)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는 가운데 10월 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내 부모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부모의 소진을 예방하고, 부모-자녀간 건강한 상호작용을 위한 훈육방법 및 놀이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7∼10세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집콕놀이’라는 주제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놀이상담심리사가 참여해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한다.

첫 번째 시간은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 주제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김현진 교수가, 두 번째 시간은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 놀이요법’ 주제로 오세현 놀이상담 심리사가 강의에 나선다.

프로그램 참여자의 각 가정에는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도구를 강의 후 제공할 예정이며, 신청은 마감일까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세종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그만큼 가족이 함께 보내야 하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강의가 부모와 자녀의 정서적인 상호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3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 위드코로나시대, 신나는 집콕놀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