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0(금)
 
철원군청 전경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철원군보건소는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기(선착순50명) 직장인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점심 먹고 놀면 뭐하니?'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직장인을 위한 “점심 먹고 놀면 뭐하니?”[1기]는 걷기 좋은 절기에 맞혀 점심식사 후 실외 활동을 목적으로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도록 진행하였으며,2기는 운동 미션을 부여하고 그날의 목표를 채울 수 있도록 푸시 업 메시지 전송 및 실내에서도 가능한 운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1기 참여자도 신청가능하다.

2020년도 철원군 지역사회건강통계에 의하면 40대의 걷기 실천 율은 가장 낮고, 스트레스 인지 율, 자가 비만 인지 율은 높은 것으로 조사되,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하는 직장인들의 신체활동이 더욱 필요한 시점에 코로나19 지속확산 및 장기화로 인하여 외출자제, 체육시설 폐쇄 등의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으로 각종 가중 된 업무 스트레스 및 신체활동 저하로 만성질환의 증가 우려된다.

이에 일상이 되는 생활 터 중심의 건강생할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신체활동을 실천하며 스트레스와 우울 감을 해소, 자발적인 건강행태 유도 및 체지방 감소로 비만 율을 개선하고 만성질환에 도움이 되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방법은 건강증진부서 신체활동 팀으로 신청접수, 앱 가입·승인 및 이용방법을 안내받아 진행하고 참여자에게는 건강꾸러미 등을 지원한다.

유현준 철원군보건소장은 “이와 관련하여 직장인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동기부여로 실천가능성을 확신하며 향후 적용 가능성이 높은 건강증진 프로그램운영으로 직장동료들과 함께하는 문화로 확산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프로그램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1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 직장인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UP 대상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