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울산시청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울산시는 9월 6일에서 12일까지 일주일 간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온라인 ‘지진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진 안전 주간’은 지난 2016년 9월 12일 경주 지진 이후 지진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지진 행동 요령’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같은 기간에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중인 엄중한 상황이어서 현장 캠페인, 지진 현장대피훈련 등은 취소하고 비대면 홍보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홍보 내용은 온라인 지진 안전 캠페인, 지진 안전 공익광고 영상 송출, 홍보물 게시 및 배포 등이다.

온라인 지진 안전 캠페인은 행정안전부 지진안전 누리집이나 울산시 또는 구·군 누리집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누리집으로 접속하면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탁자 밑! 계단 이용! 야외 넓은 곳! (지진해일) 높은 곳!’ 이라는 슬로건과 국내·외 지진·지진해일 피해 사진, 공모전 수상작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바른 지진 행동요령(어린이, 노약자), 지진 일반상식, 유시시(UCC) 인기투표, 지진행동요령 게임 등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를 통하여 지진 안전에 대한 국민 참여를 유도한다.

전광판, 버스, 엘리베이터 등 시민들이 지진 대피 요령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도 적극 활용되며 안전한티브이(TV) 누리집을 통해서는 지진·지진해일에 대한 행동요령 영상과 각종 재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진재난으로부터 피해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시민들께서도 지진재난 예방과 나의 안전을 스스로 확보하기 위해 지진 시민행동 요령을 숙지하는 등 평소 지진 정보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4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시,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