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캠페인 홍보 포스터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스마트폰 바르게 사용하기’ 캠페인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9월부터 2개월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재택근무, 원격수업 확대 등의 영향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이 커짐에 따라,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문화를 확산해 나가기 위해 마련하였다.

구체적으로, ‘건강한, 안전한, 똑똑한, 즐거운 디지털’을 주제로 스마트폰 바른사용 실천수칙 제시, 부모 디지털 코칭 교육, 슬로건 공모 및 과의존 진단체험, 과의존 예방 콘텐츠 제공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부모 디지털 코칭 교육은 ‘부모가 알아야 할 디지털 코칭: 부모도 배워야죠?’ 라는 주제로 디지털 자녀교육(육아), 청소년 상담심리, 자녀와 소통 등 분야에서 국내 저명한 연사를 초청해 9월14일부터 매주 2회, 총 8회 진행하고, 이 시대에 부모들이 겪는 과의존 관련 어려움을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한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온 국민이 건강하게 디지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실천 중심의 캠페인을 많은 국민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 각급 학교·공공기관의 교육 참여와 관리자 특별교육 강화 등 과의존 예방정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국 18개 스마트쉼센터에서 연중 과의존 예방 전문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놀이체험 AI코딩, ICT 진로체험 등 각 지역 쉼센터별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57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스마트폰 바르게 사용하기’캠페인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