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24(월)
 
강원도교육청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강원도교육청은 21일, 춘천베어스타운호텔에서 도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남북관계 속에서 통일에 대한 학생들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평화감수성을 강화하기 위해 ‘강원 학생 평화·통일교육 한마당’을 운영한다.

‘강원 학생 평화·통일교육 한마당’은 도교육청 통통평화프로젝트 동아리 학생들의 평화감수성을 높이고, 동아리 활동에 보다 주체적·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통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등 학생들의 동아리활동 정보 교류와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아리 운영 발표회, △체험 프로그램, △참여형 프로그램, △평화공감 문화예술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통통평화프로젝트 학생 동아리 운영 사례 발표와 △평화의 바람 윈드 차임벨 만들기, △평화기원 LED 등 만들기, △평화의 버블바와 손소독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형 프로그램 △평화의 벽 만들기 및 사진촬영, △강원학생 평화 기원 5행시 짓기 등과 각종 평화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강원 학생 평화·통일교육 한마당은 대면으로 참가하는 학생이 제한되면서 참가하지 못한 동아리 학생들은 화상회의(ZOOM)을 통해 참여가능하며, 관심있는 학생과 교직원들은 유튜브 라이브로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통통평화프로젝트 학생들에게는 평화통일의 실천의지를 높이고 동아리활동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비록 코로나19로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은 비대면 참여를 통해 도내 많은 학생들의 통일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맞게 학생 35명과 인솔교사 및 출연자를 포함하여 50명 이내로 제한하여 운영하고, 행사장 입구부터 손소독 및 발열체크 등의 방역에 철저를 기하며 원거리 지역에서 오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버스 내 거리두기도 실시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833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평화의 장, ‘강원 학생 평화·통일교육 한마당’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