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25(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대구 동구청이 지난 28일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환경본부, 대구광역자활센터, 대구동구지역자활센터와 ‘플라스틱 Free 확산 캠페인’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아이스팩 적정처리 및 재사용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르면 ▲대구 동구청은 아이스팩 보상교환 및 수집·운반·홍보 등 아이스팩 재사용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하고,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환경본부는 수거함 등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구광역자활센터는 아이스팩 수요처 발굴 및 홍보, 동구지역자활센터를 지원하며, ▲동구지역자활센터는 아이스팩 선별·세척·운반 등을 하기로 했다.

이들은 또,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아이스팩-종량제 봉투 보상 교환도 실시하기로 했다. 다음 달부터 주민들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팩 4개를 가지고 오면 10ℓ 종량제봉투 1장과 교환할 수 있다. 대상 아이스팩은 오염 및 훼손되지 않은 비닐재질의 젤타입 아이스팩이며, 수거된 아이스팩은 세척 등의 과정을 거쳐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구 동구청은 이번 조치로 미세 플라스틱 일종인 아이스팩 내 고흡성수지 발생량 감소, 버려지는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자원 절약 효과 등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아이스팩 재사용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깨끗한 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동구,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