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교복 구입 걱정 없앤다!' 부산 금정구 거주 신입생에 교복구입비를 지원합니다!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부산 금정구는 올해 새 학기를 맞이하는 고등학교 신입생 등을 대상으로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정구는 관내 청소년 중 2022년 3월 1일 기준으로 금정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올해 고등학교 입학생 또는 타 시‧도 소재 중학교 입학생 등 약 1,637명을 대상으로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 1인당 30만 원까지 개별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이며, 부산시 교육청에서 교복 구입비를 지원받는 시 소재 중학교 입학생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오는 3월 10일부터 12월 16일까지 구 평생교육과나 구청 홈페이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0일부터 같은 달 31일까지를 집중 신청 기간으로 정하고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학생 본인과 보호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다만 중복 수혜를 방지하기 위해 타 기관 또는 기업 등 보호자 직장에서 교복 구입비를 지원받은 경우 지원금을 환수한다. 해당 금액이 30만 원 미만인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확인해 차액을 지원한다.

정미영 구청장은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해부터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금정구는 지속해서 교육 공공성과 보편적 교육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69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복 구입 걱정 없앤다!' 부산 금정구 거주 신입생에 교복구입비를 지원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