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02(목)
 
5세대(5G) 특화망 새 이름 공모전 포스터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함께 5세대(5G) 특화망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5세대(5G) 특화망 활성화를 위해 「5세대(5G) 특화망 새 이름 공모전」을 11월 2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과기정통부는 “다수 이용자가 특정구역(토지/건물) 단위로 5세대(5G) 주파수를 공동사용하여 구축하는 통신망”이라는 5세대(5G) 특화망의 특징과 “5세대(5G)와 다양한 산업간 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갈 핵심 기반”이라는 5세대(5G) 특화망의 의미가 잘 표현되면서도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국민 누구나 KCA 누리집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새 이름 제안서를 제출하면 되고, 공모전 대상작에 대해서는 장관상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고, 우수작 2점 및 장려상 3점에 대해서는 KCA 원장상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최우혁 전파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5세대(5G) 특화망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많은 국민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5세대(5G) 특화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숙한 이름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80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기정통부, 5세대(5G) 특화망 새 이름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