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부산 금정구의 역사 테마 관광 프로그램인 ‘익사이팅(Exciting)! 역사여행, 금정산성 수호대’의 두 번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구는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금정산성 일원에서 ‘익사이팅(Exciting)! 역사여행, 금정산성 수호대’의 두 번째 행사인 ‘금정산성 지도탐험’을 열었다.

신청 접수 1분 만에 매진된 이번 행사에는 하루 80명씩 총 1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회 4개 팀으로 나누어 △손수건 천연염색, △금정산성 4대문 미션 게임, △동문 보물찾기, △금정산성 골든벨, △버블 마술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즐기며 역사를 배우고 금정산성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오는 26일과 27일 ‘금정산성을 지켜라!’를 주제로 열리는 세 번째 행사의 접수는 오는 14일 금정구청 누리집 문화관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매달 ▲산성별밤 가족캠핑(7월), ▲수호대 사찰여행(9월), ▲금정산성길 걷기대회(10월), ▲금정산성 비석 여행(11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금정산성 수호대가 아이들에게는 역사와 전통문화에 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 장기화로 심신이 지쳐있는 가족들에게는 치유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35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정구, 금정산성 수호대 160여명 지도탐험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