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매장에서 편집존인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놀랄 만한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패션·뷰티·디지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생활용품 1천340여개를 5천원 이하에 판매한다.
전체 상품의 64%는 2,000원 이하, 86%는 3,000원 이하다.
대표 상품은 △수납함·옷걸이·욕실화 등 홈퍼니싱 △보관용기·조리도구·도마 등 주방용품 △여행 파우치·운동용품 등 패션스포츠 △거울·빗·브러쉬 등 뷰티용품 △지우개·클립·풍선 등 문구 △USB 허브·충전 케이블 등이다.
와우샵 판매 상품은 모두 이마트가 직접 수입한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중간 유통 단계를 줄여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했고, 이를 통해 초저가 가격대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와우샵 첫 매장은 이날 이마트 왕십리점에 66.1㎡(20평) 규모로 문을 열었다. 연말까지 △은평점(12월 19일) △자양점(12월 24일) △수성점(12월 31일) 총 4개 점포에서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고객이 와우샵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매장에 전용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도입한다.
이마트 박재형 패션·리빙담당은 “이마트만의 상품 기획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깜짝 놀랄 가격’, ‘정말로 싼 가격’의 생활용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