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0(금)
 
뮤지컬 애니 '무녀도'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11월 24일 개봉한 안재훈 감독의 첫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가 다양한 금손 팬들이 참여한 팬아트 공모전 수상작을 공개했다.

'무녀도'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소멸해가는 ‘무녀’와 신구세대의 운명적 갈등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김동리의 단편소설 [무녀도](1936)가 원작이다.

지난해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경쟁 부문 콩트르샹 섹션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색과 음을 품고 새롭게 피어난 김동리 문학의 정수 '무녀도'는 지난 11월 8일부터 21일까지 컬쳐플 홈페이지에서 ‘무녀도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개봉을 기다려온 많은 팬들이 참여하면서 일러스트, 드로잉,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고퀄리티의 팬아트가 모여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감각적인 비주얼이 담긴 11개의 수상작들을 통해 '무녀도'만의 몽환적인 영상미를 엿볼 수 있다.

메인 포스터를 재해석해 영화의 배경인 경주의 모습을 강조한 손그림, 한국화 느낌의 선을 살려 ‘모화’의 역동적인 춤 안에 담긴 슬픔이 느껴지는 ‘모화’ 팬아트, 선의 아름다움과 전통적인 문양의 조화로움을 강조한 팬아트, 스러지는 ‘모화’의 삶의 질곡을 글자로 표현한 캘리그래피 등 영화와 캐릭터 본연의 매력이 각각의 독특한 이미지로 재해석됐다.

'무녀도'에 대한 감상이나 기대감을 그림으로 표현해 공모전에 당선된 수상자들에게는 영화 굿즈 및 예매권 등 '무녀도'를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다양한 팬아트를 통해 몽환적인 영상미를 확장시킨 본격 뮤지컬 애니메이션 '무녀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21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뮤지컬 애니 '무녀도', 고퀄리티 팬아트 이목 집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