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영랑호수윗길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중 하나인‘영랑호수윗길’이 13일 오전 7시부터 일반 시민과 관광객에게 개방됐다.

속초시는 정식 개통에 앞서 12일 오후 김철수 속초시장과, 신선익 속초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사회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일반 시민보다 조금 일찍‘영랑호수윗길’을 마주한 참석자들은 총길이 400m, 폭 2.5m의 부교를 미리 걸어보며 이전엔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특히 부교 가운데 위치한 지름 30m의 원형광장에서 보는 설악산과 영랑호, 동해바다를 아우르는 비경은 참석 시민들에게‘속초의 자연’을 선사했다.

공식 개통을 시작한 13일에는 주말을 맞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와 호수 위를 걷는 새로운 체험을 통해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위치에서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만끽하며,‘영랑호수윗길’이 속초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되기를 희망했다.

속초시는‘영랑호수윗길’개통과 함께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도 조속히 마무리되면, 영랑호가‘체류형 관광 콘텐츠 개발’의 좋은 예가 되고 속초시 북부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영랑호 일원에 대형주차장을 조성하고 이동식 화장실, 투광등 설치와 영랑호수윗길 출입구(2개소 : 범바위 방면, 장사항 방면) 방범용 CCTV, 무인계수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집과 운영관리요원 관리사무소 설치 등 시민과 관광객들의 쾌적하고 안전하게‘영랑호수윗길’을 이용하고 각종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도록 만반의 준비하였다.

한편,‘영랑호수윗길’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하절기(3~10월)는 오전 6시~밤 10시, 동절기(11~2월)는 오전 7시~밤 9시까지 개방되며, 강풍주의보 발효, 국지적 강풍 시에는 통제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28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자연과 사람을 잇는다! 영랑호수윗길 시민 호응 속 개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