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울산시청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9월 2일 오후 3시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패트롤맘, 시민경찰학교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 등 주민참여를 위한 유관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치경찰 제도 안내, 시민에 의한 범죄예방 활동,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김태근 위원장은 “주민참여 방범활동 및 주민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사회질서의 유지에 유관단체 많은 협조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간담회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내실있는 치안정책을 수립하고, 정책시행의 모니터링 역할과 주민소통을 통한 치안만족도 증진의 기회로 활용하여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자치경찰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5월 27일 출범한 이후 시민들과 단체의 의견 청취를 위해 가정폭력상담소장, 성폭력 상담소장, 교통문화시민연대, 울산안전학교, 녹색어머니연합회 단체 등과 시민소통 간담회를 여러차례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분야별 단체 대표 중심의 회의 일정이 마무리되면, 직접 기관·단체를 방문해 소통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79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 ‘범죄예방 등 주민참여 유관단체 간담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