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30(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행정안전부는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7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재난예방 포스터 및 재난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은 일상 생활 속 각종 재난에 대한 행동요령의 실천 및 학습에 대한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참여 대상은 초·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아동·청소년이다.

‘재난사진 공모전’은 재난 예방·대비 활동, 재난 현장 및 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과 미담 등의 내용을 담은 2020년 1월 1일 이후에 촬영된 사진 작품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포스터의 경우에는 우편을 통해, 사진은 이메일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재난예방 포스터’는 총 21개 작품, ‘재난사진’은 총 18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하여 올해 11월에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행안부 주관의 재난안전 캠페인 홍보 자료로 활용되고,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재난안전 유관기관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국민재난안전포털에 게재할 예정이다.

한성원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에게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실제 재난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서로 협조해가며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21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난 경각심 높이고, 희망을 전하는 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