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25(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광주 동구는 올해 하반기부터 19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우울증 등 예방을 위한 무료 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가 검진체계와 별도로 무료 정신건강 검진과 상담을 통해 우울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검·진료를 전액 지원한다.

또한 여러 이유로 정신건강 검진을 꺼리는 동구 주민들을 위해 검진 의료기관의 범위를 정신건강의학과뿐만 아니라 일반 의료기관으로까지 확대했다.

타 시·도의 경우 검진기관을 정신의료기관으로 한정해 실질적으로 주민들의 이용률이 저조한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해 추진한다.

검진과 상담 이후에도 필요 시 적절한 치료를 연계해 정신건강 검진을 진행하고 고위험군의 경우 광주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만식) 및 정신건강의학과로 연계, 맞춤형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내실 있는 사후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지정 의료기관은 ▲광주대항외과 ▲김용주내과의원 ▲대중병원 ▲복음내과의원 ▲씨엠맘삼성병원 ▲이상명내과 ▲조내과의원 ▲조승렬내과의원 ▲드림정신건강의학과의원 ▲최영정신건강의학과의원 등 일반 의료기관 8개소, 정신의료기관 2개소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우울감은 조기 발견이 어렵고 정신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요인이다”면서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의 정신건강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지역주민들의 마음건강 충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4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동구, 무료 정신건강 검진으로 마음건강 챙기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