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영월군은 관내 청년의 다양한 의견과 공동체 소통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커뮤니티 펍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커뮤니티 펍은 청년들의 삶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통해 정책적인 부분의 수요를 파악하고 공동체 네트워크를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 펍 in Voice는 커뮤니티 펍을 진행하면서 청년의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명사를 초청하여 토크콘서트나 강연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이다.

지난 2월 초부터 시작된 커뮤니티 펍은 6회를 개최하였고, 이번에 7회를 맞이 하고 있다. 7월의 첫 번째 커뮤니티 펍은 강연콘서트인 커뮤니티 펍 in Voice를 개최하게 되는데, 강연자는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다.

청년의 경제독립을 위해서는 금융지식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번 커뮤니티 펍을 통해서 청년의 삶을 조금더 윤택한 삶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준비하였다.

오는 22일에 진행되는 강연콘서트는 영월군 거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해서 참석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고려하여 실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청년정책의 주체인 청년의 생각과 고민, 및 건의 사항을 듣고 의논하여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청년의 지역 내 경제활동을 통한 지역상생과 경제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뮤니티 펍을 개최할 예정이다.

청년정책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펍을 통해 신규 청년 창업가를 비롯한 다양한 청년사업 발굴과 생태계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며, 우수한 의견은 향후 군 청년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영월군은 청년이 정착하기 좋은 영월을 만들기 위해 청년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였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6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월군, 커뮤니티 펍 in Voice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