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부산광역시립부전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8일부터 8월 13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실과 2층 채움 1실 등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여름방학, 부전도서관에서 북캉스 할래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와 ‘여름독서교실’,‘뚝딱뚝딱 마이북 만들기’등으로 구성했다.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연계해‘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를 실시한다.

어린이실과 채움 1실에 비치된 편지지에 자신이 읽은 책 속의 인물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작 3편은 국립한글박물관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공동 주최하는‘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에 출품된다.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는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8개 초등학교 4학년 17명을 대상으로‘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동시 짓기, 지구 온도 낮추기, 모둠퀴즈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한다.

8월 13일 오후 4시에는‘뚝딱뚝딱 마이북 만들기’를 실시한다. (사)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의 전문 강사와 함께 접지, 재단, 제본, 글쓰기 과정등을 거쳐 나만의 책을 완성한다.

참가 희망자는 7월 22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노장석 부전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고 책을 즐기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81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부전도서관, ‘여름방학, 부전도서관에서 북캉스 할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