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춘천문화재단은 오는 7월 21일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2021 신나는 오케스트라 – 제1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신나는 오케스트라'는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춘천의 아동·청소년이 음악적 감수성을 키우고 올바른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라날 수 있게 춘천문화재단이 2010년부터 진행해온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단원이 함께 음악을 통해 협동심을 배워가고 있다.

58명의 단원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진행되는 두 차례씩 정기교육뿐 아니라 악기를 처음 접하는 신입 단원들을 위한 기본기 수업과, 역량있는 단원들에 대한 면담 및 세부 레슨 등 수준별 맞춤형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1년 6개월 만에 다시 무대에 올려지는 이번 정기 연주회에서는 단원들이 직접 선정한 '사운드 오브 뮤직', '디즈니 메들리' 연주, 그리고 대중에게 친숙한 뮤지컬 모차르트의 '황금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영화 알라딘의 'A Whole New World'이 성악가 김중석, 정지혜와 함께 협연될 예정이다. 베토벤 '5번 교향곡(운명)', 드보르작 '9번 교향곡(신세계로부터)' 등 정통클래식 연주까지, 이번 정기연주회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그간 쌓아온 신나는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기량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나는 오케스트라를 이끄는 박기범 음악감독은 “코로나로 인해 교육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철저히 방역수칙을 지키며 아이들이 악기를 놓지 않도록 힘써왔으며, 지난해 코로나로 진행되지 못했던 정기연주회의 아쉬움을 달래고 그동안 많이 성장한 아이들의 음악적 표현력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며, 만 5세 이상 입장할 수 있다. 공연 정보와 사전 예약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기타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34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나는 오케스트라” 제12회 정기연주회 1년 6개월만에 무대 오르는 꿈나무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