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 (대전 유성구갑)은 15일 유성구 장대동에 위치한 수학문화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대전수학문화관은 대전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학습동기와 흥미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조승래 의원이 제안하고, 교육부 특별교부금 33억 1,400만원을 확보하면서 추진된 사업으로 알려졌다.

건립 추진 당시 조 의원은 교육부, 대전시 교육청, 유성초를 방문해 건립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으며, 학교 관계자, 운영위원회, 학부모와 간담회를 진행한바있다.

수학문화관은 연면적 1767㎡, 건물면적 883.5㎡의 2층 규모이며, 총 14개 수학체험실과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 노원구, 경남 창원에 이어 전국 세 번째인 중부권 최대규모로 대전 유성에 건립되었다.

조승래 의원은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라며 “함께 노력해주신 교육부, 대전시 교육청과 유성초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수학문화관이 체험과 놀이 중심의 수학교육으로 지역 인재 양성의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의원은 20대 국회에서부터 유성 지역 내에 서남4중 및 복용초 설립, 학교 급식실 개선 및 시설 현대화 등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35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승래 의원, 대전수학문화관 개관식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