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인천 중구는 만 75세 이상 취약계층 1,550여명을 대상으로 5월 3일 ~ 10월 29일까지 신청 및 지급 예정이었던‘효드림 복지카드’가 6월 첫째주를 기준으로 대상자에게 이미 85% 이상 지급됐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이 작년에 비해 2개월이나 여유가 있지만 동 담당자들이 어르신들에게 개별적으로 문자안내 및 유선안내를 통해 적극적으로 신청·접수를 진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동으로 내방하기 어려운 어르신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안내를 진행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효드림 복지카드’는 만 7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인천e음카드(선불충전)로 연 1회 8만원이 지급된다. 건강, 여가, 위생관리, 전통문화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연말까지 결재해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사용 잔액은 인천e음 회원인 경우 유선전화 또는 인천e음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회원인 경우에는 유선전화 연결 후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사용할 때마다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효드림 복지카드 관련 사용처 및 잔액 확인 방법 등 자세한 안내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중구청 어르신장애인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55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중구 2021 효드림복지카드 85% 이상 지급…취약계층 어르신에 효자노릇 톡톡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