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남구 신정5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의료 취약계층 및 신정5동 지역주민들을 위해 아이윤메디컬센터와 함께 안과검진, 구강검진 등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나눔닥터’사업을 10일 오후에 진행했다.

이번 의료지원은 신정5동 행정복지센터와 아이윤메디컬센터가 지난 3월에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중점지원대상자로 선정하여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생애전환기를 맞이하는 일반 지역주민에게도 사전 예방적 건강검진 등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사업명칭을 ‘우리마을 나눔닥터’사업이라고 정하고 분기별로 다양한 분야의 병원과 협업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이 첫 의료지원으로 아이윤메디컬센터가 전문분야인 안과검진과 구강검진을 지원했다.

윤영선 아이윤메디컬 대표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었다”며 “안과뿐만 아니라 종합 메디컬센터로 거듭나면서 다양한 진료과에서 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역사회에 드릴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 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장은령 신정5동장은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신정5동 전 주민을 대상으로 검진을 실시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도 기쁘다”며 “아직 우리 동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간호직이 배치되지 않아 적극적인 보건서비스를 추진하기 힘들지만, 이렇게 지역자원을 통해 하나씩 메꾸어 가는 노력을 복지팀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의료지원을 발굴ㆍ연계할 수 있도록 행정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80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 남구 신정5동, 주민을 위한 아이윤메디컬센터 의료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