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내 동료를 위한 사랑의‘114 통화 릴레이’추진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세강)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내 직장 내 동료를 위한 사랑과 격려의 ‘114 통화 릴레이’ 직원 격려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업무 특성상 공원관리, 주차관리, 체육시설 관리 등 직원들이 여러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어 조직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나, 지난해부터 화합을 위한 행사가 전면 취소됨에 따라 직원간 교류가 단절되는 등 조직 내 소통이 쉽지 않았다.

114 통화 릴레이는 이런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적 피로가 누적된 직원의 코로나 우울감 예방 등 정신건강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 칭찬과 격려의 전화 한 통화로 직접 만나지 못하는 임직원간 화합을 도모하고, 조직 내 감사와 배려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활기찬 직장분위기로 직원들의 사기를 끌어올리기 위함이다.

114 통화 릴레이는 ‘1’ 하루, ‘1’ 한명씩, ‘4’ 4분 이내로 통화하는 방식이다. 매일 다른 신규 입사자에게 안부와 격려를 전하는 공단 이사장의 통화를 시작으로 신규입사자(1번 주자)는 타 부서직원(2번 주자)에게 전화하고, 연락받은 직원(2번 주자)은 다시 다른 부서직원(3번 주자)에게 전화하면서 퇴근 전까지 통화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간 칭찬과 격려 이외에도 서로의 장점과 능력을 인정하여 동료애를 더욱 돈독히 하고, 이사장, 본부장, 팀장과 통화 시에는 애로·개선 사항 건의도 가능하다.

향후 공단은 114 통화 릴레이에서 칭찬·격려 통화가 많은 직원을 대상으로 격려간담회, 기념품 지급 등을 계획하고 있다.

공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직원들을 격려하여 조직 내 화합과 소통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단합된 조직력으로 이 위기를 극복하여 부평구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33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내 동료를 위한 사랑의‘114 통화 릴레이’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