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유성구청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유성구는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KISTI)과 협력하여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유성 데이터 스쿨(1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유성형 공공데이터 활용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3개 기관의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성구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와 두 기관의 인·물적 인프라를 연계해 사회현안 해결 및 공공정책 마련에 기여 가능한 공공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추진됐다.

유성구 주요 정책결정 담당자와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제 현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공공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 사례 ▲공공 빅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방법 ▲공공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등을 주제로 구성하였고,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한밭대학교-KISTI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유성 데이터 스쿨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데이터 인재양성과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생태계를 조성하고, 주민 삶과 밀접한 행정에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정책으로 구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29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성구, 한밭대․KISTI와 손잡고 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양성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