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모바일 승무원 호출부터 여정 변경까지! 다양한 모바일·비대면 철도 서비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모바일·비대면 서비스 선호 추세에 따라 다양한 철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도 모바일·비대면 서비스 4가지]
1. 모바일 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콜’(코레일톡)
메뉴 → 승차권 확인 → 발권승차권에서 ‘서비스콜' 선택 → 메뉴 → ‘승무원에게 전송하기’ 선택 → 승무원 메시지 수신

2. SRT 모바일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
- 메뉴 → 승차권 확인 → 발권승차권에서 승무원 호출
- 메뉴→ ‘승무원 호출’ → 호출 메시지

3. SRT 챗봇 서비스
역사 및 열차 이용, 승차권 예약·환불·보상·할인제도 정기/회수권, 기타 이용 안내 등 제공
SRT 앱 또는 카카오톡으로 접속 → 챗봇 상담 이용

4. 무료 여행변경 서비스
열차 출발 30분 전까지 1회에 한하여 무료로 변경 가능 (출발 시각을 미루는 경우 3시간 전까지)
* SRT는 현재 역 창구에서만 가능, 6월 말부터 SRT앱에서 시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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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에서도 가만히 앉아 승무원을 부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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