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문화재청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16일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과학문화유산에 대한 국민의 이해 증진과 보존․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은 ▲ 협력관계 유지와 지속적 협동연구 추진, ▲ 소장품, 자료, 장비, 전문 인력 등의 제공과 협조, ▲ 전시물 설치를 위한 기술지원․협조, ▲ 전시물의 원활한 운영과 유지․보수, 과학적 자료 관리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양 기관은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협의기구를 구성해 협의가 구체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왕실과 대한제국황실문화 전문박물관으로 천상열차분야지도각석(국보), 측우대(국보), 앙부일구(보물) 등 조선을 대표하는 과학문화유산을 소장·전시하고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문화유산과 함께 최첨단 과학기술문화를 전시·체험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과학문화유산을 소장·전시한다는 공통점이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한 우호적 협력관계 구축은 과학문화유산에 대한 대국민 서비스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과학문화유산을 주제로 공동연구와 전시 등을 추진하고, 국민이 더욱 가깝게 느끼는 박물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9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국립중앙과학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