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컬처, 오스트리아 여름 달군다…'Inspire Me Korea' 개최

한류 페스티벌…송소희·카이·W24·임지수 등 나서 국악·팝·재즈·뮤지컬 선봬

입력 : 2025.06.19 16:22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문화체육관광부는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유럽 최대 야외 음악제인 도나우섬 음악축제(Donauinselfest)에서 국악·팝·재즈·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아티스트들과 함께 오스트리아의 여름을 뜨겁게 달굴 한류 페스티벌 'Inspire Me Korea'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Inspire Me Korea'는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이 지난 2022년부터 도나우섬 음악축제와 협력해 해마다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대형 한류축제로, 해마다 수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한국문화원의 핵심 문화 행사다.


 

'2025 도나우섬 음악축제 한류 페스티벌' 포스터(이미지=문체부 제공)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특별 구역 'Tourismus Insel'과 3만 석 규모의 'Electronic Music' 무대에서 진행하며 한층 강화한 출연진과 함께 역대 가장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가장 주목받는 출연진은 자작곡 'Not a Dream' 라이브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300만 회를 돌파하며 국악 신동에서 싱어송라이터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송소희다.


전통 국악의 색채에 록과 팝을 절묘하게 융합한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통해 송소희는 21일 무대에서 케이팝의 새로운 지평을 보여주며 오스트리아 관객과 처음 만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아티스트들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한국 뮤지컬계의 간판스타 카이를 비롯해, 중남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팝밴드 W24와 JTBC '싱어게인3'에서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으로 주목받은 임지수, 유럽 재즈 팬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즉흥 재즈 밴드 용리와 돌아온 탕자들까지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출연진이 총출동해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또한 Electronic Music 무대에서는 DJ HYUNY가 수만 명의 관객 앞에서 케이팝 디제잉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2025' 오스트리아 예선이 열려,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현지 케이팝 팬들이 무대에 올라 춤과 노래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며 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축제기간에 공연장 곳곳에서는 한복 체험, 한국 여행 정보 부스를 운영하며, 오스트리아 한인연합회가 준비한 케이푸드 공간도 함께 마련한다.


케이-컬처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은 오스트리아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잊지 못할 여름의 순간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임진홍 한국문화원장은 "4회를 맞이한 Inspire Me Korea는 한류의 저력을 보여주는 명실상부한 대표 한류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출연진과 프로그램으로 한류 팬은 물론 한국문화를 처음 접하는 현지 관객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단 기자 infonews007@daum.net
© 법률검찰신문,경찰타임즈 & lppap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98961

문화/행사 많이 본 기사

  1. 1'K-APEC' 홍보 총력…'100인 인터뷰 챌린지' 등 캠페인 진행
  2. 2'대통령실 공식 디지털 굿즈' 최초 공개
  3. 3내달 2일 청계광장서 '찬란한 광복 페스티벌'…가수 자두 등 공연
  4. 4K-관광 매력 '박보검'이 알린다…'네버 엔딩 코리아' 시작
  5. 5'청년 문화예술패스' 추가 발급…이달 7일부터 선착순
  6. 6김 총리 "광복 80주년 행사, 통합의 장·문화적 기념비 만들 것"
  7. 7여름 휴가는 '지역축제·행사'로…물놀이 먹거리 문화행사 등 풍성
  8. 8슬기로운 기후적응 생활 폭염 편
  9. 9광복절에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국민주권정부 출범 기념
  10. 10"광복의 감동, 기록으로 다시 만나다"…'기록사랑 공모전' 개최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케이-컬처, 오스트리아 여름 달군다…'Inspire Me Korea'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