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행정안전부는 18일 낮 12시 태풍 ‘난마돌’의 영향으로 제주도 앞바다에 태풍 경보가 발표됨에 따라 같은 시각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2단계로 격상하고, 태풍·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태풍 ‘난마돌’은 이날 오전 9시 기준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210km 부근 해상에 위치했다. 중심기압은 935hPa, 최대풍속은 49m/s로 태풍 세력은 ‘매우 강’을 유지하면서 19일 새벽부터 오후까지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난마돌.jpg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 제14호 태풍 ‘난마돌’ 북상과 관련한 기상 정보가 화면에 표시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행안부 장관)은 태풍·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준비를 위한 중점 관리사항을 관계기관에 전파했다.


먼저 반지하, 저지대, 산사태 우려지역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이상징후 발생시 선제적으로 주민을 대피시켜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한다.


아울러 침수 우려 등 위험 기상이 포착되는 즉시 저지대 주택, 지하실·지하주차장 등 지하공간 등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태풍이 빠져 나갈 때까지 앞서 피해를 입은지역, 급경사지, 하천변, 해안도로 등 취약지역 통제를 실시할 것을 지시했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심야시간에 태풍이 영향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신속한 대응만이 국민 피해를 줄일 수 있다”면서 “태풍이 빠져나가기 전까지 관계기관은 총력 대응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0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풍 ‘난마돌’ 중대본 2단계로 격상…위기경보는 ‘경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